본문 바로가기
맛을 찾아서/음식, 식품정보

새싹보리 솔직 후기 / 효능 / 부작용

by 일꾼 주리 2020. 9. 19.
반응형

[내돈 내산] 새싹보리 후기 (22일 차)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아침에 방영해주시는 '모닝와이드'에서 새싹보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저도 한번 사서 먹어 보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새싹보리의 정의, 효능, 부작용을 설명할게요!

*** 정 의 & 섭취량 ***

보리를 싹을 틔운 뒤 13-20일 정도 자란, 10-20cm가량 자라난 어린 보리싹

(인간이 재배를 시작한 가장 오래된 곡물이자, 현재까지 그래로 유지되는 작물)

 

(분말 기준) 하루에 1~2회 1~3g 정도 섭취

모든 음식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 효 능 ***

새싹보리가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분이 100배 더 많다고 합니다. wow!

 

1.  독소 배출

초록색을 가득 품은 새싹에 풍부한 엽록소 성분이 그 증거입니다.

몸속에서 유해스러운 찌꺼기 또는 독성 물질들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효과

새싹보리 안에 들어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서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들을 활성화되지 못하도록 억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술 드시는 분들에게 짱!)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사포나린은 알코올성 지방간 경감 효능에 제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 기능 개선에 좋은 식품들로 밀클 씨슬, 헛개나무 추출물을 비교하여

각각 1.5배, 1.8배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새싹보리에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인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탕수수에 비해서도 12배 이상으로 현저하게 1등을 차지하고 있지요.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줍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역할을 하죠.

5. 다이어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새싹보리의 성분이 몸속의 지방이 쌓이는 걸 억제해줘서

눈으로 보이는 몸무게 또한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와 다이어트를 접목시키면

지방량을 10% 이상 줄어들 수 있다고 연구결과가 입증됐습니다.

또한 심리적 안정도 주어 우울증, 불면증 개선 효능도 있습니다.

6. 기타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 당뇨 개선, 노화 방지, 장 건강 등이 있습니다.

(만병통치약 같네요 ㅎㅎ)

 

*** 부 작 용 ***

섭취하실 때 기준보다 더 많이 드시게 되시면

배탈, 소화불량, 복통, 설사, 두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산모에게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 리얼 후기 ***

*주니주라는 광고 목적이 아니라 리얼 후기로 작성했습니다.*

 

8월 29일 날부터 시작된 새싹 보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제가 산 새싹보리를 일단 보여드릴게요.

리얼로 산 내역입니다.

두 개를 샀는데요 하나는 친구 주고 하나는 제가 먹고 있습니다.

'건강한 청년 새싹보리'에서 샀습니다.

하나는 본래의 맛인 거 하나는 요번에 새로 나온 프리미엄으로 녹차맛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제가 프리미엄 녹차맛을 먹고 있어요.

한통에 분말형태로 120g  4주~6주 정도 먹을 양입니다.

매일 아침마다 한 수푼 퍼서 유우로 타 먹었습니다. 진짜 아무것도 운동 안 하고 체중은 2kg 빠졌습니다. 그래도 나중엔 먹으면서 운동까지 하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새싹보리 먹는다고 음식 막 먹으면 똑같아지는 건 매한가지에요 ㅎㅎ 새싹보리 먹었다고 운동안하고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체중감량을 원하면 안 됩니다 ㅎㅎ 제가 장이 약한데 먹고 난 후로는 화장실을 잘 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 맛은.... 생수로 그냥 타서 먹으면 제가 20대인데 입맛에는 맞지 않아요 ㅎㅎ

그래도 따로 우유랑 꿀이랑 같이 먹던가 요구르트, 요거트와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생수랑 같이 타서 먹으면 목에 걸리는 분말이 있긴 합니다. 물보다는 다른 걸 추천해드려요.

22일 차지만 요번에 저거 다 먹고 녹차맛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또 시켜서 먹어보려고 해요. 새싹 보리의 효과를 보려면 8주를 보아야 한다고 해서 다 먹어보고 다시 짧은 후기로 남겨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려요 자주 놀러 오세요.

 

주니주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