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장/국내관광지

공주 무령왕릉 정지산 유적 야경 코스안내

by 일꾼 주리 2020.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공주시에서 유명한 유적지 무령왕릉을 보고 정지산 유적을 볼 수 있는 등산 코스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등산 코스라기보단 산책할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주의 야경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그 길이 정리가 돼있지 않아서 모르시는 분들은 못 가시지만 공주에서 사시는 분들은 충분히 아시는 곳입니다. 무령왕릉 유적을 보시고 또 다른 공주의 야경도 보시면 어떨까요?

목차

정지산 가는 길 A형

정지산 가는 길 B형

정지산 풍경

 

 


정지산 지도

정지산 유적 가는 길

정지산 가는 길 A형

https://place.map.kakao.com/712539709

 

백제오감체험관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30 (웅진동 319-3)

place.map.kakao.com

저희는 정지산 백제유적을 보기 위한 것이고 등산 및 산책 코스를 알기 위한 것입니다.

백제 오감체험관 쪽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곳 무령왕릉을 바로 들어가는 곳이 아니라 외곽 쪽을 걸어 다닐 수 있는 곳입니다. 무령왕릉 박물관을 들어가실 려면 매표소를 있는 곳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필자는 운동도 하시고 관광지도 볼 수 있는 곳으로 A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연도 볼 수 있으며 공주 강남이라고 할 수 있는 시내를 잠시 볼 수 있고 공산성도 천천히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A형을 선택했을 시 갈 수 있는 코스

 

1. a ->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 -> a

2. a ->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 -> b

3. b ->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 -> b

4. b ->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 -> a

 

하지만 아직 길이 정비가 돼있지 않아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a->b로 가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a로 가셨다가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을 보시고 다시 a로 돌아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길이 정비가 잘 되어 있지 않은 곳은 b 코스인데요. 지금은 낙엽으로 길이 덮어져 있어서 더욱 잘 보이지 않습니다. 산이 깊지 않아서 크게 위험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람 많이 곳으로 다니셔야 안전하기에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욱 길이 정비될 때 그때 다시 올려보도록 할게요

 

정지산 가는 길 B형

B형은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곳입니다. 오르막길로 되어 있어서 어린아이들에게도 올라가기가 참으로 쉽습니다. 정지산 가는 길 A형에 비해 B형은 정말 간단하고 편리한 길이라고 생각됩니다.잠시 공주에 들려서 이곳저곳을 들린다면 정지산 가는 길 B형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적으로도 손해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정지산 가는 길 풍경

 

A형

정지산 가는 길 A형에 a코스 쪽 입구입니다. 송산리 고분군을 설명하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길안내판

계단도 있고 미끄러지지 않게 바닥에 판을 깔아 놓았습니다. 내리막길도 있어서 눈이 왔을 때는 조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는 곳 마다 유적

가는 곳마다 유적지인 것 같습니다. 이곳은 전쟁 날 때 군인 분들이 들어와서 지키던 곳이라는데 신기하네요. 정확한 정보를 적혀 있지 않지만 곳곳에 유적지라고 쓰여있습니다. 

 

정지산 백제 유적

열심히 걸어서 도착한 곳 정지산 백제 유적입니다. 정말 널찍하네요.

 

안내판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의 안내판이 입구 전에 잘 적혀 있어서 설명을 제대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대벽건물지

정확하게 어떠한 건물이라고 추정하는 글이 적혀 있고 세세하게 어떻게 생겼는지도 보여주니 이해가 갑니다. 

 

공주 풍경

공산성은 올라가려면 조금은 힘들 수 있지만 아쉬운 대로 공주 정지산 백제유적으로 오셔도 공주의 이쁜 풍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 와봤는데 야경 또한 이쁠 것 같아서 나중에 밤에 와보려고 하는데요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사람이 없으니 조심해서 올라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코스

사진과 같이 b 코스는 정말 비추천드린다는 건데요. 낙엽으로 길이 잘 보이지 않아서 넘어질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지산 가는 길 A형일 때 천천히 걸으면 한 시간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필자는 운동이라고 생각해서 조금은 빠르게 걷고 뛰고를 반복하여서 30분이 걸렸습니다.

 

정지산 가는 길 A형과 B형의 차이는 시간과 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A형은 시간적으로 여유롭고 운동을 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B형은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않고 간단하게 관람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제대로 알려진 곳이 대표적으로 공산성, 무령왕릉, 석장리 박물관이지만 공주에는 구석구석 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더욱 숨어있는 공주 관광지를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주니주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할 글 :

[공주시]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대한 모든 것

 

[공주시]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대한 모든 것

자칭 공주시홍보대사 주니주라의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안녕하세요 자칭 공주시홍보대사 주니주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 활동은 너무 불안하니까 실외 활동으로 답답한 마음을 좀 풀리

juleejula.tistory.com

공주시 메타세콰이어길, 정안천 생태공원 여행

 

공주시 메타세콰이어길, 정안천 생태공원 여행

공주시 메타세쿼이아 길, 정안천 생태공원 #메타세콰이어길 #정안천생태공원 #공주정안천생태공원 #데이트코스 #산책코스 #온가족과힐링 #2020 안녕하세요. 자칭 공주시 홍보대사 주니주라입니

juleejula.tistory.com

[공주 맛집] 피탕김탕 정보 후기

 

[공주 맛집] 피탕김탕 정보 후기

[공주 맛집] 피탕김탕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오늘은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오오오~~~~~!!!!! 공주 피탕김탕 공주가 시초가 되어서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juleejula.tistory.com

공주시 추천 맛집 들깨수제비 '수미가'

 

공주시 추천 맛집 들깨수제비 '수미가'

공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들깨수제비 맛집 '수미가'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쌀쌀하고 추울 때 뜨끈한 국물이 떙기는 어느날입니다. 공주시에는 많은 들깨수제비 집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

juleejul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