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장/국내관광지

[공주시]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대한 모든 것

by 일꾼 주리 2020. 10. 12.
반응형

자칭 공주시홍보대사 주니주라의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안녕하세요 자칭 공주시홍보대사 주니주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 활동은 너무 불안하니까 실외 활동으로 답답한 마음을 좀 풀리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찾아왔습니다. 간단한 산책으로는 딱 좋은 공원! 연미산이라고 하지만 사실 연미산 밑에 있는 곳입니다. 자연미술공원은 아래에 있고 반대편에 연미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가족들도 좋아하고 연인과 데이트할 수 있는 딱 좋은 공간!!!


2020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연미산 자연미술 공원' 안의 구분

 

01. 新섞기시대전

 

02. 상설전

- 숲 속의 은신처 전

- 고마나루 설화를 담은 작품

 

조금만 내리시면 연미산 자연미술 공원 위치, 운영시간, 입장료를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팻말 찰칵!

느낌 있는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날씨도 선선하니 너무 좋은 날에 구경온 것 같아요.

미술전시회 관람하기 위한 인증샷!

 

조형물 곰돌이가 저한테 인사하길래

저도 안녕~~ 해줬습니다 ㅎㅎ

제 손이 굳어있네요 ㅜㅜ 입구 반대편에 귀엽게 있더라고요ㅎㅎ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위치, 전시 안내 및 입장료

■ 위치

(32530)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전화번호 : 041-853-8828

 

■ 전시 안내

전시 일정 : 2020. 8. 29 - 11. 30 (매주 월요일 휴관)

전시 장소 :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금강자연미술센터

관람 시간  : [8월 - 10월] 10:00 - 18:00 (17:00 입장 마감)

                [11월] 10:00 - 17:00 (16:00 입장 마감)

관람하는데 걸리는 시간 : 1시간~1시간 30분

 

입장료

구분 요금 할인혜택
성인 5,000 단체(20인 이상) 20% 할인
장애인 및 경로자 (75세 이상) 무료
공주시민 (신분증 확인시) 무료
청소년 및 어린이
(만 3세 이상)
3,000

※ 입장 전에 열체크 및 방문자 기록합니다.

※반려견 입장 가능하지만 각서 써야 한다네요.

 

주니주라는 공주시민이어서 위쪽 사진 보시면 영수증에 무료라고 찍혀 있습니다. 돈 안 들고 좋은 미술 작품 감상도 하고 산책으로 운동도 하는 일석 삼조 아닐까 합니다. 숲 속에 미술작품들을 보고 있으니 공기가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물론 마스크를 썼지만 ㅜㅜ 맑은 공기는 속일 수 없더라고요. 

 

 

 

전시 작품 안내 지도입니다. 필자가 표시해 둔 출발이라고 쓰여있는 부분부터 시작이에요.

사진에 꽃 모양 보이시죠? 꽃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올라가셔서 충분히 구경하신 후 시계방향으로 관람하시면

다 보실 수 있으십니다. '급경사'라고 쓰여 있는 부분은 안전 때문에 막혀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요.

이제 관람하러 출발!!!

 

이곳저곳 구석구석 하나하나 찾아서 보고 있어요ㅎㅎ

조형물 옆에 그 조형물에 대한 안내문도 있어서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의도가 먼지 잘 알게끔 해줍니다. ㅎㅎ

 

 

햐 저는 먼가 이렇게 정돈된 느낌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사진을 찍고 한참 바라보고 있던 것 같아요.ㅎㅎ

 

위로 올라가면 크으은 곰돌이가 하나 있어요 ㅎㅎ

진짜 엄천 커서 완벽한 포토존인 것 같아요.

사진 찍느라고 정신이 하나 없었습니다.

 

곰돌이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에요 ㅎㅎ

올라가면 곰돌이 눈 쪽에서 밖을 볼 수 있답니다.

사람도 많고 어린아이들이 많아서 조심조심해서 올라가야 할 것 같아요. 사다리라 위험해요.

아이들은 꼭 엄마아빠 손 잡고 움직여야 할 것 같습니다.

 

물가에 곰과, 물고기를 표현한 조형물 ㅎㅎ

곰이 목이 말랐는지 아니면 사냥을 하러 온 건지 그건 곰의 마음이겠죠?

 

하나의 조형물에서 그냥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들어가서 감상도 하실 수 있고

직접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현장에서 보는 것도 좋지만 사진으로 보니까 더 색다르네요.

색깔이 너무나 조화로워서 저는 이 조형물에 꽂혔습니다. 하하하

한국인 작품이더라고요. '김우진'님 작품이십니다. 꼭 다들 오셔서 보셨으면 합니다.

 

경사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산책 겸 관람하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연인 분들도 많으시고 대가족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주말인 날은 사람들이 좀 많습니다.ㅎㅎ

 

 

사진에는 안 나와 있지만 옆에 연인 분이 이 조형물과 같이 찍으시려고 삼각대 설치 중이셔서 옆에서 살짝 찍고 빠졌습니다. ㅎㅎ

차 도로는 잘 안 보이고 울창한 숲 속 때문인지 마음까지 맑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위에서 볼 거 보고 내려오면서도 보이는 곳곳의 조형물 

한국 작품,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리투아니아,

마케도니아, 헝가리, 프랑스, 미국 등등 셀 수 없이 많은 나라의 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

 

 

무엇인가 눈에 확 띄게 한 조형물

작품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옆 안내문이 자세히 설명 중입니다. 

조형물을 먼저 감상하고 안내문을 읽으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하트하트~❤❤

 

조형물 안으로 들어가서 위를 보면 이렇게 소나무와 같이 보이는 하늘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좋은 날이면 더 이쁘겠지요?

하필 제가 간 날은 조금은 흐렸습니다.ㅜㅜ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은 꼭 날 좋을 때 가셔요 ㅎㅎ

 

제일 아래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제가 아까 보았던 곳들도 보이는데요. ㅎㅎ 울창한 나무 보세요.

진짜 숲 속에 동물이 하나 튀어 나 올 것 같지 않나요??

 

시작점이자 마지막에 있는 곳 '나만의 자연 큐브 만들기'입니다.

 

3가지의 체험학습

 

01. 김언경 작가의 바람개비 만들기 (7000원)

02. 나만의 자연 큐브 만들기 (5000원)

03. 숲 속 도장 찍기 (무료)

 

옆에선 귀여운 아가가 바람개비를 만들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도장 찍기도 한창 하고 있습니다.

아기들이 너무 귀엽게 잘 만들어서 만드는 건 안 보고 ㅎㅎ 애기들 본 것 같아요. 무럭무럭 자라렴!

 

나만의 자연 큐브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3가지 중에 만약 돈을 내고 하신 다면 자연 큐브가 괜찮을 것 같아요.

이 아이는 미적 감각이 뚜렷하더라고요. 멋져 멋져! 

 

이곳은 시작점에 있는 자연미술센터입니다.

자연미술공원 먼저 보고 오셔도 되고 자연미술 센터 먼저 봐도 되고 여러분 마음이셔요.

저는 마지막에 봤습니다.

 

 

자연미술센터의 내부 모습입니다. 작은 공간이긴 하지만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2층 올라가는 계단이 가파르니까 조심해서 올라가고 내려가세요!!

 

주차 공간은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고요.

자리가 없을 땐 옆 갓길에 주차를 하셔야 해요. 

오른쪽은 연미산 정상 가는 길, 왼쪽은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가는 길이에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좀 많고 주중에는 별로 없어서 주중에 놀러 오시면 관람도 좀 더 쉽게 하실 수 있어요.

그렇다고 주말에 빡빡하게 많은 건 아니니 자연과 즐기러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솜사탕 파시는 아저씨 개인데 너무 귀여워서 한 컷!

소리 내면 쳐다보고 꼬리 살랑살랑 흔드는 거 너무 댕댕이스러워요 ㅎㅎ

 

바닥에 딱 있는 since 1981 금강자연미술 비엔날레 먼가 옛 스러우면서도 멋있네요.

오늘 제가 찍어 올린 사진 조형물들은 진짜 진짜 최소한으로 올린 겁니다.

ㅎㅎ 꼭 오셔서 직접 눈으로 구경하시고 숲 속의 공기도 맡으셔서 내 마음 속 힐링을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칭 공주시 홍보대사 주니주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