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스팀, 모바일]마피아 게임 어몽어스 게임 용어 정리

by 일꾼 주리 2020. 9. 28.
반응형

[스팀, 모바일]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 게임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어몽어스 게임하는 법에 이어서 용어 정리를 갖고 왔습니다. 알아두시면 편하시니 게임에 활용해 보세요!


임포스터

마피아, 술래, 시민을 잡는 역할

크루원

시민, 일하는 시민, 임포스터를 피해서 일하는 시민, 임포스터를 잡아내는 역할


01 ㅇㄷ?

어디?

- 시체의 위치를 물어보는 중요한 말입니다. 플레이어가 시체를 발견하고 리포트를 누르면 플레이어들이 물어보는 말 중에 하나입니다.

02 ㄴㄱ?

누구?

- 누가 임포스터냐고 물어보는 말입니다. 

03 확시, 확미

확실한 시민, 확실한 미션

- 시민들에게 자신이 시민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미션들이 있습니다. 그 미션을 보는 순간 그 미션을 한 플레이어는 확실한 시민이기 때문에 채팅창에 ex) 빨강 확시 라고 치시면 빨강은 시민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위기에 몰려있거나 자신이 시민이다라고 이야기 하고 싶으실 때 ex) 나 확미 있어 라고 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을 이해시키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04 (플레이어 색깔) 경크!!

경찰 크리

- 임포스터인 플레이어를 단정 지을 때 쓰는 말입니다. 확실한 (플레이어 색깔) 임포스터다!라고 외치는 말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쓰셔야겠지요? 아니면 임포스터가 시민을 죽이는 걸 목격하거나, 임포스터가 벤트를 타는 모습을 보고 말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헷갈리게 하실 수 있습니다. 

 

05 벤트

벤트

- 임포스터만이 사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 하수구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임포스터가 벤트를 타는 걸 봤을 때 (플레이어 색깔) 벤트!!! 벤트 탔다!!라고 이야기하면 시민의 승리 겠지요?

06 킵

스킵

- 채팅을 치실 때 투표를 해야 하는데 임포스터가 누군지 모르고 정보가 없을 때는 누구에게도 투표하지 않는 것입니다.

07 임포

임포스터

- 임포스터의 준말입니다. 마피아라고도 말하죠.

08 또루원

또 + 크루원

- 연속해서 크루원일 걸렸을 때 하는 말입니다. 시민이라고도 합니다.

09 사보타지

사보타지

- 임포스터만의 능력입니다. 산소실 파괴, 원자로 파괴, 통신실 파괴, 전등 파괴, 지반 파괴 등이 있습니다. 임포스터가 능력을 발휘하면 시민들이 나서서 그 문제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되지 않을 시 임포스터의 승리입니다. 문 닫기는 뭉쳐있는 시민들을 분리시키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제 잘 아셨나요? 더 많은 용어들이 생기면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즐거운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어몽어스 하는 법 알아보기

2020/09/28 - [게임 정보] - 요새 유행하는 마피아게임, 어몽 어스 하는 법

 

유행하는 마피아게임, 어몽 어스 하는 법

요새 유행하는 마피아 게임, 모바일 어몽어스 하는 법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소개해 볼 텐데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입니다. 시민일 땐

juleejula.tistory.com

어몽어스 오류 모음 알아보기

2020/09/30 - [게임 정보] - 임포스터를 찾아라!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 오류 모음

주니주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