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장/Tistory 티스토리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구글 에드센스 가입 성공기

by 일꾼 주리 2020. 9. 25.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구글 에드센스 가입 성공기 *초보 환영*

개인의 생각 포함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2주일 하고도 하루가 지났습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첫 단계 구글 에드센스 가입 성공기를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안 지 3주도 되지 않았던 사람입니다.


그만큼 아무것도 몰랐다고 이야기해드릴게요.

제가 처음 시작한 지 '2020년 09월 10일 '

 그냥 올려나 보자~

로 시작해서 제가 제일 쉽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주제 '맛집'을 쓰게 됩니다.

올리면서 저는 유튜브를 찾아보면서 에드센스라는 

말을 알게 되었고 그냥 하라는 데로 

신청을 눌러버렸습니다.

그 런 데...

이게 웬걸.. 유투버분이 뒷부분에서 게시물이 별로 없으시면 

5개 정도 포스팅하시고 신청해라

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끄억.... 난... 하나인데...??

더 조사해보니 일단 꾸준히 올려 봐라 

라는 말이 많아서 14일 이후로 꾸준히 올렸습니다.

그전에는 정보 찾느라고 힘들었어요 ㅜㅜ

차례차례 성공기를 설명해드릴게요


첫 번째, 블로그 개시하고 난 뒤 게시물 하나 올리고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


하나하나 유튜브 영상을 찾아서 정보를 모아 모아 웹마스터 도구를 설정했습니다. 어렵기도 했지만 일단 등록을 해놔야 내 게시물에 대한 검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시간이 지나면 블로그 최적화가 되기 때문에 그냥 꾸준히 쓰자는 마인드였어요. 요즘도 보면 수집은 잘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타고 들어오시는 방문자는 1명뿐이었네요 지금까지는...ㅎㅎ 다음에서 주로 오시는데 꾸준히 다음에서 오시는 분들을 늘려가야 할 것 같아요. 구글도 또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신뢰도가 쌓여서 나중에 게시글을 잘 올려주는 편이랍니다. 그건 아직 모르겠지만 가끔 구글에서 오시는 분들도 있어요.


두 번째, 멋도 모르고 게시물 하나인 채로 에드센스 신청


유투버분이 뒷부분 영상에서 주의사항을 설명해 주셔서 신청하고 불안하게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그러다가 "에휴 그냥 안되더라도 꾸준히 올리고 다시 신청해야지 될 거니까" 하는 생각으로 천천히 하루하루 보내고 있었습니다.

2020년 9월 10일 목요일 시작으로 2020년 9월 24일 목요일까지 딱 2주에 걸쳐서 통과가 한큐에 됐어요! 안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저는 한 번에 통과되어서 에드고시에드고시....라는 말을 안 나오네요 ㅎㅎ 명확한 기준이 없어서 저는 운이 좋았다는 케이스인 것 같아요.


세 번째, 어머 신청이 되었어 wow!!!!


저 메일을 받는 순간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근데 저 날 보니까 하루 만에 되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역시 기준이 없는 것... 같은... ㅎㅎ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많이 머리에 박여있더라고요. 조금은 이제 즐기면서 꾸준히 하자 계속 다독거리고 있습니다. 항상 생각하지만 꾸준히가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다음은 제가 신청하면서 했던 행동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part 1 에드센스 신청하면서 카테고리 바꾸면 안 됩니다

---> 저는 엄청나게 바꿨습니다. 처음에 6개였다가 종류 많으면 안 된다고 5개였다가 '흠..주제가 별로 없고 심플하게 하고 싶은데..?'라는 생각에 3개로 바꾼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외 생각나지 않은 부분도 몇 번 바꿨을 겁니다. 안심하시고 바꾸셔도 됩니다.

part 2 1000자 넘어야 한다

---> 전혀 관계가 없다. 글자 수 정말 생각도 안 하고 작성했어요. 글자 수를 넘어야 한다는 말 듣고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저는 신경도 쓰지 않았습니다.

part 3 방문자가 일정해야 한다

---> 방문자를 일정하게 두진 않았습니다. 들어오시면 들어오는 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를 생각하시면 포럼에서 같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들어가 소통하면 방문자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걱정은 안 했습니다.

part 4 블로그 독창성을 생각해라

---> 저는 보시다시피 맛집, 영화, 음악, 잡 정보 다양하게 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영화, 음악 위주로 했습니다.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말을 들으면서 거절 의사가 온다고 했는데 두 개 정도만 해도 될 것 같습니다.

part 5 결론,,, 

*꾸준히 1일 1포스팅 추천합니다.*

 

저는 국어에 잼병이고 글쓰기도 잘 못하는 사람입니다. 그래도 못해도 그냥 계속 올리시면 실력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걱정 마세요. 못 쓴다고 다른 사람이 머라고 하진 않습니다. 주제를 뭐하지? 이런 생각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쓸 수 있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천천히 생각해 보세요. 답은 가까이 있습니다.

방문자 수 내역 검색량이 별로 없지만 ... 화이팅!

*작은 목표를 세웁니다*

 

저는 지금 방문자수 검색 10명 되기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작은 목표를 새우면서 진행하시면 금방 질리지 않고 일처럼 생각하지 않는 즐기는 순간들이 오는 것 같습니다. 검색만으로 10명이 오시면 전 오늘 하루 성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이웃 블로그님들께서 오셔서 읽어주시는 것 도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지만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은 저의 정보를 필요로 하셔서 들어오시기 때문에 조금은 힘이 더 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게시글을 보고 있자니 점차 나아지는 것이 보여서 하루하루 재미있게 살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목표한 바가 완성되면 리뷰해서 올릴게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니주라였습니다.

2020/10/08 - [정보 시장/Tistory 티스토리] - 정직한 한달 티스토리 블로그 및 에드센스 운영 솔직 후기

 

정직한 한달 티스토리 블로그 및 에드센스 운영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주니주라입니다. 어느덧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한지 한 달이 다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어제 10월 7일이 한 달입니다.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 있는지 알려드릴 겸 초보 티스토리 블�

juleejula.tistory.com

 

반응형

댓글